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TLS 보안 설정 해결 방법 알려드림!

by MrPaver 2019. 12. 4.

 위 페이지를 본 적이 있는가...
웹페이지/ 홈페이지/ 사이트 접속 오류 중의 하나로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오며 접속이 제한된다.


이 페이지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없음

사이트가 만료된 또는 안전하지 않은 TLS 보안 설정을 사용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웹 사이트 소유자에게 연락하세요.

TLS 보안 설정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이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설정 변경


 

 URL주소도 올바르고 컴퓨터 보안 설정도 지금껏 문제 없었기에 나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굉장히 당황했었다.
 검색해 보아도 깔끔한 해결방법을 찾을 수 없었기에 내가 썼던 해결방법과 그나마 검색하면 나오는 방법 중 괜찮은 것을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

 이걸로 애를 먹고있는 누군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첫번째, 바로 모바일로 접속을 하는 것이다.

 지금 당장 핸드폰을 켜고 모바일 인터넷에다 사이트 주소(URL)를 다시 입력하여 접속하여 보자. 원하던 웹페이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인터넷의 모바일 버전을 PC버전으로 전환하여 해보자. 이 방법마저 통하지 않는다면 본래 내장된 인터넷 서버가 아닌 구글 크롬을 통해서 다시 해보자.

 두번째, 우회접속프로그램을 통하여 접속하는 것이다. 

 우회접속프로그램을 통해 접속을 시도하면 접속이 된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우회접속 프로그램으로는 goodbyedpi 있고 구글검색 하면 나온다고 합니다.

 세번째, 아래 두 링크에 제시된 보안설정 사항 변경 방법을 따라해보자.

 위의 두 가지 방법은 어떻게 보면 일시적인 처방법이다. PC로 접속해야 하거나 지속적으로 접속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원인을 확실히 해결해야 할 것이다.

https://www.lifeqna.kr/question/21867

 

TLS 보안 설정 에러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tls #인터넷 질문:인터넷 쓰다보면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에러가 뜨는데요 사이트가 만료된 또는 안전하지 않은 TLS 보안 설정을 사용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웹 사이트 소유자에게 연락하세요. 이거 해결을 하려면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자료 받을 게 있는데 이게 계속 떠서요 컴알못인데 쉽게 설명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답글:1. 설명 그대로 해당 사이트에서의 문제입니다해당 사이트 담당자가 수정을 해야 하죠 2. 약간 좀

www.lifeqna.kr


https://answers.microsoft.com/ko-kr/ie/forum/ie11-iewindows_10/internet-explorer%EC%9D%98-tls-%EC%97%90%EB%9F%AC/0bd81259-e4a6-48af-9b85-c26bb2518f31

 

Internet explorer의 TLS 에러 문제

특정 사이트에 링크로 들어 가려고 하면 하기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사이트가 만료된 또는 안전하지 않은 TLS 보안 설정을 사용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웹 사이트 소유자에게 연락하세요." 심지어 Microsoft page에서도 이런 메시지가 뜨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할 가요?

answers.microsoft.com

TLS 보안 설정, TLS 보안 설정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안전하지 않은 TLS 보안 설정, 이 페이지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없음, 사이트가 만료된 또는 안전하지 않은 TLS 보안 설정을 사용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