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음식

Best 간장치킨 순위를 알아봅시다. 간장치킨 추천!

by MrPaver 2019. 12. 28.

 여러분은 어떤 치킨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치킨이라면 사족을 못쓰는 저는 이 질문에 굉장히 고민이 됩니다. 가장 좋아하는 치킨이 어디있겠습니까... 치킨 그 자체로 끝인데...

 하지만, 자주 시켜먹는 빈도를 기준으로 생각해보았을 때 1등은 단연 간장치킨입니다.

 영어로는 Soy sauce죠. 간장은 정말 마력의 소스이자 향신료인 것 같습니다. 간장은 대한민국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음식에 들어갈 뿐만 아니라 발효 시기, 기간, 종류에 따라서도 그 맛의 깊이와 방향이 달라지는 것을 보면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과학적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이 간장을 베이스로 한 우리나라 음식들이 식습관이 전혀 다른 외국에서도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사례들이 많은 것을 보면 간장은 완벽한 소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치킨에서도 예외가 아니죠. 교촌 간장치킨이 외국에서는 프리미엄 치킨으로 굉장히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다는 뉴스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어쩌면 제가 간장치킨을 가장 자주 시켜 먹는 것에는 이 간장만의 특별한 힘과 중독성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런 것들을 생각하면 가장 맛있는 치킨,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치킨은 간장치킨이라는 말이 전혀 틀린 말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주일에도 두번 이상 꼭 치킨을 시켜먹는 치킨덕후인 제가 오늘 준비한 것은 간장치킨 추천 순위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매겨보았던 양념치킨 순위에 이어 ‘간장치킨 순위’를 매겨보고 오늘도 무슨 치킨을 먹을지 고민하고 있는 여러분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간장치킨 맛있는 곳을 해드릴까 합니다.

 


1위
교촌 허니콤보, 교촌 오리지날

교촌 허니콤보, 출처 - 교촌 홈페이지

 간장치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아마 ‘교촌’일 것입니다. 간장 치킨을 가장 먼저 대중화시켰고 그 맛에 있어서 다른 프랜차이즈의 간장치킨과는 비교가 할 수 없죠.

 다른 프랜차이즈들이 각각 오랜 연구끝에 다양한 간장치킨들을 내놓았지만 교촌만큼 달달함과 짭짤함이 완벽히 조화를 이루지는 못합니다. 보통 단맛이 강하거나 짠맛이 강하죠. 그렇지 않다면 간장 소스에서 깊은 맛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교촌 간장치킨은 간장 베이스에 마늘까지 더해져 묵직한 맛이 있습니다.

 교촌 중에서도 가장 추천해드리는 것은 바로 허니콤보입니다. 저도 교촌 오리지날로 입문해서 지금은 10의 8번은 허니콤보를 시켜먹는 것 같습니다. 달콤함이 가미된 허니소스에 윙, 봉, 다리 만으로 구성된 쫄깃한 부위들은 가히 완벽한 치킨이라고 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교촌 오리지날도 정말 맛있습니다. 간장 치킨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교촌 오리지날 추천해드립니다.

 

교촌 오리지날, 출처 - 교촌 홈페이지

 덧붙이자면, 교촌 치킨에서 함께 파는 사이드인 웨지 감자도 같이 시켜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치킨만 먹다보면 조금 물릴 수 있는데 감자가 그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교촌웨지감자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2위
네네치킨 소이갈릭

네네 소이갈릭, 출처 - 네네치킨 홈페이지

 2위는 바로 네네치킨 소이갈릭입니다. 소이갈릭은 달짝찌근한 간장치킨의 정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이들도 참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소이갈릭은 교촌치킨이랑은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촌치킨이 고상한 하나의 요리와 같은 간장치킨이라면 소이갈릭은 뭐랄까 저희가 치킨을 먹는 이유죠, 하나의 요깃거리로서 딱 맞는 치킨입니다.

 교촌은 간장소스가 치킨에만 베어있고 용기 바닥에 거의 남아있지 않지만 네네치킨의 소이갈릭은 달콤짭짜름한 간장소스가 치킨에 흥건히 묻혀져있고 용기 바닥에도 남아있답니다. 어떤 차이인지 느낌 오시나요?

 네네치킨 간장치킨인 소이갈릭의 좋은 점은 네네치킨의 장점 중 하나인 후라이드와 결합해 소스가 많이 묻혀져 있음에도 시간이 지나도 튀김옷이 바삭바삭하다는 것입니다.

 네네치킨이는 소이갈릭 말고도 후닭이라고 하여 또다른 간장치킨이 있습니다. 후닭도 소이갈릭과 함께 달짝찌근한 간장베이스 치킨인데 저는 이것은 비추합니다... 저는 바삭바삭한 치킨을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후닭은 튀김의 바삭함이 애매합니다.

 네네 간장은 소이갈릭으로!

 

3위
bhc 맛초킹

 치킨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씩은 먹어보았을 bhc맛초킹입니다. 맛초킹이 처음 나왔을 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숙성간장에 꿀이 첨가된 감칠맛나는 오리엔탈블랜드 소스와 함께 파, 청양고추가 가미되어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있는 간장치킨을 구현해 내었습니다.

 

4위
호식이두마리치킨 매운간장

 가성비 갑! 소비자만족도가 높은 치킨!으로 유명한 호식이두마리치킨의 매운간장이 4위입니다.

 저는 사실 두마리치킨세트를 정말 배가 고픈 경우를 제외하고는 잘 시켜먹지 않습니다. 두마리치킨은 양적으로는 풍족하여 좋지만 맛에 있어서는 타 프랜차이즈 치킨에 비해 뒤처지지 않을지라도 절대 뛰어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호식이두마리치킨은 맛에 있어서도 어느정도 선방해주는 치킨입니다.

 특히, 호식이두마리치킨 메뉴 중 매운간장은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알 정도로 맛있습니다. 호식이두마리치킨 매운간장의 간장은 일반적인 간장소스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은은하게 매콤한 맛이 더해져 그 맛의 기쁨을 2배로 만들어줍니다.

 전면적으로 대두되는 매운맛은 아니지만 혀를 얼얼하게 하는 은은한 매운맛이 자꾸만 치킨에 손을 가게 합니다. 호식이두마리치킨 두마리세트를 양년과 매운간장으로 구성한다면 부지불식간에 치킨 두마리가 없어지는 신기한 광경을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5위
땅땅치킨 허브순살

 마지막은 바로 땅땅치킨의 허브순살입니다. 땅땅치킨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치킨 중의 하나로(도대체 안좋아하는 치킨이 뭐야...) 꾸준히 시켜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때마다 빠지지 않는 것이 허브 순살입니다.

 일반적인 간장치킨은 간장소스가 치킨에 흥건하게 흠뻑 베어있지만 땅땅치킨의 허브순살은 약간 모자라다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소스가 치킨에 딱 맞게 베어있습니다. 그래서그런지 몰라고 치킨이 물리지 않습니다. 또한, 허브간장의 오묘한 새콤달콤함으로 인해 한조각 한조각 먹는 것이 즐겁다고 느껴지는 치킨입니다. 맥주 안주로도 딱이죠.

 치킨 위에 뿌려진 파슬리는 치킨냄새 아니 치킨향기에 자극받은 침샘을 시각적으로 한번 더 자극합니다. 그리고 허브순살의 또다른 강점은 바로 기름진 닭다리살로 먹기좋은 크기로 손질된 순살이라 먹기에도 편하다는 것입니다.

 땅땅치킨은 허브순살과 땅땅불갈비가 반반인 3번세트가 가장 유명하고 인기가 많지만 허브순살 한마리로 드셔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겁니다. 허브순살 한마리만으로도 부족함이 없을만큼 맛있는 메뉴가 바로 허브순살입니다.

 

+ 60계 치킨 간지치킨 윙봉

 5위까지만 소개하고 끝내기는 아쉬워 하나를 더 추가했습니다.

 추천하고픈 마지막 간장치킨은 바로 매일 새 기름으로 60마리만 튀긴다는 60계 치킨의 간지 치킨입니다. 간지치킨은 60계의 특제 간장소스와 누룽지가 어우러져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치킨입니다.

 그냥 간지치킨도 맛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윙봉 부위를 선호하기때문에 간지 윙봉 세트를 자주 시켜먹는 편입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치킨 순위, 특히 간장치킨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순위를 바탕으로 한 치킨 추천, 간장치킨 추천이 여러분 선택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즐점, 즐저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