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음식

BEST 치킨 브랜드 순위 알려드림.

by MrPaver 2020. 1. 10.

치킨 브랜드 순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조사한 26개 치킨 전문점을 대상으로 한 결과입니다.

치킨 브랜드 순위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나라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순위 시작합니다.

 

1위 교촌치킨

 1991년 3월 교촌치킨 1호점이 개점한 이후, 교촌치킨은 줄곧 대한민국 대표 맛있는 간장치킨으로 통해 왔습니다.
교촌치킨의 인기메뉴의 비결인 마늘간장 소스는 점주들도 모를 정도로 비밀리에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가맹점만 1000개가 넘고 연평균 매출액으로도 치킨 업계 1위를 달성한 것만 보아도 왜 교촌치킨이 치킨 브랜드 순위 1등을 했는지 이해가 됩니다.

 

2위 맘스터치

 맘스터치는 치킨보다 두껍하면서 바삭바삭한 가성비갑 치킨버거로 더 유명한데요, 치킨버거와 함께 퀄리티 높은 치킨으로 치킨 브랜드 2위를 차지했습니다.
 맘스터치가 처음 출시덴 이후 맘스터치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는 그야말로 기하급수적으로 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상을 받기도 했다네요.

 

 

3위 BHC

 모두 한번쯤 콜팝을 드셔본 적 있을 겁니다. 학교 단체 간식으로 그리고 방과후에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콜팝을 만든 곳이 바로 BHC입니다. BHC는 끊임없이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즈닝 치킨을 소스에 찍어먹는 뿌링클치킨, 간장치킨에 매운 고추를 듬뿍 뿌려주는 맛초킹, 카레의 풍미가 느껴지는 커리퀸, 마늘맛이 특징인 치레카, 한국식 고추장 바비큐 소스를 바른 통다리살의 붐바스틱 등은 모두 한번씩 들어보고 먹어봤을 겁니다.

 

4위 BBQ

 1990년대부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치킨 브랜드로 입지를 다져온 BBQ가 4위입니다. BBQ를 대표하는 메뉴는 바로 큼직하고 바삭한 후라이드치킨입니다.

 후라이드 치킨이 맛있는 곳이 진짜 치킨 맛집이라는 말이 있듯이 기본에 충실한 치킨을 선보이며 현재 전국에 2,000여개가 넘는 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치킨프랜차이즈 중 가장 많은 점포수라고 하네요. 튀김용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하는 것으로 특허를 받아 주목을 받았습니다.

 

 

5위 멕시카나

 1989년 대구에서 시작한 원조급 치킨입니다.

 역사가 오래된 브랜드이니 만큼 튀김 옷이 얇고 양념이 약한 한국 스타일의 통닭에 강세를 보이는 브랜드입니다. 페리카나와 멕시카나의 이름을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최근 치토스 치킨을 선보이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곳이 바로 멕시카나 치킨입니다.

 

6위 굽네치킨

 구운치킨으로 치킨업계에 새바람을 불고 온 굽네치킨이 6위 입니다. 바삭함이 생명이었던 치킨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했죠.

 담백하면서도 건강한 치킨이라는 기존 치킨의 새로운 면을 파고들어 급성장 했습니다.

 2005년 시작하여 2008년에는 당시 대세 걸그룹 소녀시대를 통해 대박을 쳤습니다.

 창립 10년을 막 넘어섰던 2016년, 매출액 1,469억 원을 기록하며 1,000억 원대 회사가 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2억 2,383만의 수익을 내며 치킨브랜드 평판지수 4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7위 네네치킨

 치킨을 각 잡힌 네모 상자에 담아 배달하기 시작한 주인공입니다.

 연평균 매출액 2억 1108만을 올린 네네치킨이 5위에 올랐습니다. 모든 메뉴를 국산 100%의 닭을 사용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동안 개그맨 유재석을 모델로 채용하며 점차 인지도를 높여갔습니다.

 저도 최근에는 네네치킨을 가장 많이 배달시켜 먹는 것 같습니다. 달콤짭짜름한 시즈닝치킨의 대명사인 스노윙치킨이 대박을 쳤고 이외에도 오리엔탈 파닭, 후닭 등도 인기가 좋습니다.

 

 

나머지 순위는 등수와 브랜드명만 알려드리겠습니다.

8위 노랑통닭

9위 순수치킨

10위 부어치킨

11위 바른치킨

12위 아웃닭

13위 처갓집양념치킨

14위 또봉이통닭

15위 지코바양념치킨

16위 페리카나

17위 땅땅치킨

18위 멕시칸치킨

19위 호식이두마리치킨

20위 또래오래

21위 깐부치킨

22위 마파치킨

23위 디디치킨

24위 오븐마루치킨

25위 훌랄라치킨

26위 웰덤치킨

 

 

 오늘은 이렇게 치킨 체인점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치킨 체인점 순위는 매달 조사되는것이지만 다른 달과 비교했을때 큰 변동이 보이지는 않는 것 같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치킨을 시켜먹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치킨 프랜차이즈 순위도 중요하지만 그 지점의 매장의 친절도나 개인의 취향과 기호가 치킨을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럼 글을 마칩니다.

 모두 즐점, 즐저 되세요~!

 

(위글은 https://1boon.kakao.com/dailylife/181212_2 와
http://www.reputation.kr/news/articleView.html?idxno=2833 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