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음식

BEST 매운 치킨 순위 알아봅시다. 매운 치킨 추천!

by MrPaver 2019. 12. 29.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난히 매운 맛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식사때마다 고춧가루 듬뿍 들어간 김치를 먹는 것에서만 봐도 한민족이 얼마나 매운 맛을 좋아하고 즐겨 먹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대한민국 대표 간식 분식인 떡볶이도 고추장과 고춧가루로 만든 시뻘건 국문의 매운 음식의 대명사죠.

우리나라 사람들은 평소에 매운 것을 워낙 자주 즐겨먹으니 매운맛에 있어서 그 기준도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남다른 것 같습니다. 한국인들은 김치를 맵다고 생각하지 않고 단순히 밥 반찬으로써 먹는데 외국인들은 김치 한조각만 먹어도 맵다고 혀를 내밀죠. 신라면도 우리는 매콤 칼칼하게 느끼지만 외국인들에게는 굉장히 매운 라면입니다.

그래서그런지 우리나라의 매운 치킨은 매운 치킨의 종류로 따져봤을 때 전세계에서 한국을 따라올 나라가 없을 정도어 많으며, 매운 치킨의 매운 정도도 남다른 것 같습니다.

저도 매운 음식을 그렇게 잘 먹는 편은 아니지만 치킨을 워낙 좋아하는 치킨 덕후이기에 자연스럽게 매운 치킨도 좋아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야식계의 황제인 치킨과 매운 맛이 만난 완벽한 조합인 매운 치킨 순위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5년간의 치킨 인생을 바탕으로 매겨보는 맛있고 매운 매운 치킨 순서로 매운 치킨 추천해드립니다.


1위
BBQ 뱀파이어 치킨(비비큐 뱀파이어 치킨)

뱀파이어 치킨은 2019년 10월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상 치킨입니다. 출시되자마자 실검에 오를 정도로 핫한 치킨이었죠.

뱀파이어 치킨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뱀파이어 치킨 1단계 버닝 , 뱀파이어 치킨 2단계 블러디 , 뱀파이어 치킨 3단계 헬게이트 이렇게 단계별로 3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뱀파이어 치킨 1단계 2단계 3단계 모두 먹어보았습니다. 뱀파이어 치킨 1단계는 맛있게 매운 정도로 맵기로만 비교했을 때 불닭볶음면과 비슷하거나 그에 못 미치는 정도입니다. 뱀파이어 치킨 2단계는 알싸하게 얼얼한 매운맛입니다. 여러분이 잘 아시는 엽기떡볶이 오리지널과 비슷한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뱀파이어 치킨 3단계는 우유가 필수입니다. 엽떡 매운맛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3단계 헬게이트는 위 포스터에서도 볼 수 있듯이 14000SHU 이상입니다. 왜 주의사항에 환자, 어린이, 임산부, 노약자는 주의하라고 경고하는지 알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bbq 뱀파이어 치킨은 비비큐 bbq 황금올리브 후라이드 위에 매운 소스가 얹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매운 치킨 처럼 치킨이 매운 소스에 푹 담궈져 있지 않고 소스를 치킨에 끼얹은 정도입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얼마나 매운 맛이 강력한 지 짐작할 수 있죠. 소스는 미국 내쉬빌 스타일로 감칠맛나게 매운 맛입니다. 소스 색깔도 뱀파이어치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검붉은 피를 연상케하여 빨리 한입 베어물게 하고싶게 합니다.

비비큐 뱀파이어 치킨 한마리세트를 주문하면 위 사진처럼 bbq 갈릭디핑소스 통감자를 줍니다. 이것 자체만으로도 맛있을 뿐 아니라 비비큐 뱀파이어 치킨과 함께 먹으면 맛을 중화시킬 수 있기에 같이 먹으면 좋을 듯 합니다.

비비큐 bbq 뱀파이어 치킨 가격은
비비큐 bbq 뱀파이어 치킨 반마리세트는 15000원
비비큐 bbq 뱀파이어 치킨 단품은 20000원
비비큐 bbq 뱀파이어 치킨 한마리세트는 26000원 입니다.

 

2위
네네치킨 쇼킹핫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인 네네치킨의 대표 매운 치킨 메뉴입니다. 네네치킨 쇼킹핫 양념치킨은 배달된 순간부터 핫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데요, 매콤한 향이 퍼지다가 치킨을 개봉한 순간 기침이 나올 정도로 굵은 매운 향이 확 올라오며 무방비된 코를 공격합니다.

네네치킨만의 특제 스파이시 소스는 치킨을 한 입 베어문 순간부터 강렬한 매운맛으로 혀를 얼얼하게 합니다. 그리고 네네치킨의 장점인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지 않는 바삭자삭한 치킨 튀김과 네네치킨 양념치킨 소스처럼 반투명하면서도 더 검붉은 소스는 네네치킨 쇼킹핫의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네네치킨의 광고 슬로건처럼 눈물없이 먹을 수 없는 매운 치킨이지만 눈물이 나면서도 계속 손이 가는 마약같은 매운맛의 치킨이기도 합니다.

 

3위
후참잘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 후참잘 디진다가 매운 치킨 3위입니다.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 디진다 치킨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극강의 매운맛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의 매운 양념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입니다. 디진다치킨은 입안이 마비되어 얼얼할 정도의 매운 맛을 보유하고 있지만 청양고추로 맛을 냈기에 뒷맛이 깔끔하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4위
굽네치킨 굽네 볼케이노

매운맛 치킨하면 가장 대표적이면서도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굽네치킨 볼케이노인 것 같습니다. 매운맛 덕후라면 한 번쯤은 다 먹어보았을 굽네 볼케이노는 한국적인 입맛에 맞춰 고추장을 베이스의 소스를 발라 화끈하면서도 감칠맛 나게 매운 것이 특징입니다.

치킨을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굽네치킨의 특징과 매운 맛이 더해져서 기름기가 적어 담백하면서 조용히 올라오는 은은한 불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마그마 소스를 통해 기호에 맞게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고 소스와 함께 치밥을 먹을 수 있는 것도 굽네 볼케이노의 한 장점입니다. 마그마 소스는 기본적으로 한 개만 제공되는데 치밥 인기가 많아지면서 마그마 소스만 추가 주문할 정도로 인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5위
BBQ 마라 핫 치킨

  한국에서 일어나 마라 돌풍과 함께 탄생한 비비큐 마라 치킨입니다. bbq 마라치킨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때까지 소개해드린 한국적인 매운맛과는 조금 다른 중화풍의 매운 치킨입니다. 그래서 먹는 사람에 따라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는 코를 찌르는 중화풍의 매운맛과 향기가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먹자마자 매운맛이 올라오는 게 아니라 후폭풍처럼 먹으면 먹을수록 진해지는 마운 맛이 재밌고 매력적이었습니다. 참고로 마라는 중국어로 매운맛을 뜻한다고 하네요.

베트남 고추을 베이스로 청양고추와 건고추를 사용하 깔끈한 매운맛을 냈다고 하며 화조라는 매운 맛의 향신료까지 추가해 매운맛을 한층 더 깊이있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념 사이사이에 고추씨는 씹는 맛을 한층 더 즐겁게 해줍니다.

 

(원래는 5위까지 정리하여 끝내려했지만 여러분께 더 소개해주고 싶은 치킨이 있어 번외 맛있는 매운맛 치킨 두 가지를 추가했습니다.)

번외) 맛있는 매운맛 치킨1
지코바 숯불치킨

지코바 치킨 중에서도 지코바 숯불 치킨 중에서도 지코바 숯불양념치킨은 치밥의 원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굽네치킨 볼케이노가 대중적이고 자극적인 매운맛의 구운 치킨이라면 지코바 숯불양념치킨은 한국적이고 토종적인 매운맛의 구운 치킨입니다. 순한맛 매운맛 두 가지가 있고 매운 치킨을 찾으시는 분들께 지코바 숯불 치킨 매운맛 양념을 추천해드립니다.

 

번외) 맛있는 매운맛 치킨2
네네치킨 매콤치즈스노윙

네네치킨 스노윙치킨은 시즈닝 치킨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치즈시즈닝과 야채시즈닝 각각 치즈스노윙 그린스노윙으로 판매되어 큰 인기를 끌었었는데 치즈시즈닝에 매콤한 맛을 다한 매콤치즈스노윙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스노윙치킨의 달콤한 맛에다가 신라면 정도의 매콤한 맛이 추가되어 느끼함까지 잡을 수 있는 맛있는 치킨이 탄생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일리 푸드(http://food.daily.co.kr/life312715522)에서 조사한 매운 치킨 브랜드 순위를 참고해보시라고 추가하며 마칩니다.

<눈물 콧물 쏙 빼는 브랜드별 매운 치킨 순위 10>

1. 또래오래 리얼 핫 양념치킨

2. 멕시카나 땡초치킨

3. BBQ 마라 핫 치킨

4. 네네치킨 쇼킹 핫 양념치킨

5. 페리카나 핫 데블치킨

6. 처갓집 매운 불양념치킨

7. 굽네치킨 굽네 볼케이노

8. 치킨매니아 청양불고추치킨

9. BHC 맵스터 더매운맛

10. 교촌치킨 레드 오리지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