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음식

대구 횟집 맛집 형제수산 갔다왔습니다_ 대구 수성구 횟집, 수성구 맛집, 대구 회맛집

by MrPaver 2020. 1. 14.

이번에 제가 갔다온 곳은 바로 대구 맛집, 그 중에서도 대구 수성구 맛집인 ‘대구 형제수산’입니다.

대구 형제수산은 수요미식회 178회에 방영될 만큼 인정받은 맛집입니다.

저는 아부지께서 회를 좋아하셔서 형제수산이 수요미식회에 방영되기 전부터 몇번 접했었는데요, 그때도 대구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대구 수성구 횟집이었습니다.

대구 수성구 횟집 형제수산 간판

지금도 사람들한테 수성구 회나 수성구 횟집 추천을 해달라고 하면 형제수산은 수성구 맛집으로 항상 거론 된답니다.

대구 형제수산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형제수산 메뉴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메뉴는 1인 기준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형제수산은 tv에 방영될 때 줄가자미회로 방영되었었는데 그 외에도 참가자미, 줄가자미(이시가리), 도다리(세꼬시), 돌돔, 대방어 등 어종이 풍부하며 싱싱하여 메뉴 모두가 고루 인기가 많습니다.

저희 가족은 4인으로 방문하여 자연산 참가자미 2인과 대방어 2인을 주문하였습니다.

기본 상차림은 위와 같습니다. 맨 처음 제공되는 테이블 세팅입니다.

작은 컵에 제공되는 전복죽입니다.
전복 내장이 잘 녹아져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에피타이저로 입맛을 돋우기에 참 좋습니다.

아참, 가게 내부는 위와 같습니다. 사실 인테리어가 고급스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먹는데에 불편함이 없고 1회용 비닐로 덮은 식탁과 심플한 내부가 횟집으로서 좋은 깔끔한 인상을 주는 것 같습니다.


형제수산은 소위 스끼다시라고 하나요, 스끼가 푸짐하고 다양하게 나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제가 살면서 먹어본 횟집 중 스끼로는 단연 일등으로 꼽을만 합니다. 나중에는 배가 불러 회를 더이상 못먹을 정도였습니다.

다음은 차례차례 나오는 형제수산 스끼 사진입니다.

기본 상차림으로 나오는 과메기와 김입니다.

이것 또한 기본 상차림으로 나오는 겉절이?입니다.
원래는 아무 양념없이 제공됩니다. 테이블에 세팅된 초장과 가루(무슨 가루인지는 모르겠네요ㅜㅜ)를 뿌려서 잘비벼 드시면 됩니다.
밥반찬으로도 좋을 손색없을 정도로 정말 맛있습니다.

원래는 개수가 많으나 먹는 중간에 찍어서 수가 적습니다.

양념한 코다리를 자작하게 졸인 코다리 조림입니다.
매콤하니 맛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자연산 참가자미와 대방어 회입니다.

둘다 맛있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참가자미가 훨씬 맛있었습니다.
탱글탱글하여 회를 씹는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회와 함께 먹을 장도 참기름과 다진 마늘 고추를 넣은 된장, 간장, 초장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참가자미 회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간혹 세꼬시처럼 뼈가 씹히는 점들이 있었는데 그것도 그것대로 좋았습니다.

저와 느끼는 것이 비슷했는지 가족들도 참가자미를 더 좋아했습니다.

방어도 철이 철인 만큼 아주 기름져 고소하니 맛있었습니다.

국물이 시원한 홍합탕도 제공됩니다.
이거 하나로도 소주 한병은 금방이죠ㅎㅎ

이것도 먹느라 정신없어서 제대로 찍지 못했는데, 초밥도 나옵니다.

기타 해산물 모둠입니다. 오징어, 문어, 전복, 멍게 등이 같이 제공됩니다.

참기름장에 톡 찍어 먹으면 쫄깃하고 고소한 낙지 탕탕이 입니다.

이것도 정신없어서 온전하지 못할 때 찍었네요 ㅠㅠ 코다리찜 위에 있는 것이 생선까스입니다.

지글지글한 상태로 나오는 콘샐러드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콘샐러드는 그렇게 맛있지 않았습니다.

빨간 매운 오뎅과 콩나물 무침입니다. 이것도 원래 양이 다 많았습니다.
화끈하게 매워서 회와 스끼가 물릴때 입맛을 다시 확 잡아주었습니다.
배가 부르기 시작합니다.

소고기 갈비탕입니다.
고기도 제법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형제수산 스끼는 매번 올때마다 놀라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항상 적당히도 아니고 배부른 상태로 횟집을 나서게 되는 갓 같습니다.
한편으론, 스끼를 몇가지 줄이고 가격을 낮추거나 회를 더 많이 줬으면 하는 생각도 듭니다.

마지막 매운탕입니다.
아무리 배가 불러도 매운탕이랑 밥한공기 시켜서 국물에 쓱싹 비벼먹어야지요?
저희 가족은 배가 불러 결국 회를 좀 남겼습니다.
남은 회를 매운탕에 샤브샤브처럼 넣어서 익혀 먹었네요 ㅎㅎㅎㅎ



오늘은 대구 횟집 맛집 대구 형제수산을 리뷰해보았습니다.

대구는 내륙지역이라 대구 횟집이 별로 없을 것이라 생각하시는데요, 형제수산처럼 대구 횟집 맛집이 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회를 좋아해서 다음번에 다른 대구 회맛집을 찾아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수성구 회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대구 수성구 횟집 형제수산 추천해드립니다.

모두 즐점 즐저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