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대, 의경 이야기

해군 복무신조(해군의 다짐), 공군 복무신조(공군의 목표), 카투사 복무신조 + 미군 복무신조

by MrPaver 2020. 3. 12.

지난 글에서는 육군 복무신조와 행동강령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해군 복무신조, 공군 복무신조, 카투사 복무신조 까지 살펴보겠습니다.

 

<해군>
대한민국 해군이라면 누구나 숙지해야하는 해군 복무신조는 ‘해군의 다짐’입니다.

 

해군의 다짐

우리는 영예로운 충무공의 후예이다.

하나. 명령에 죽고사는 해군이 되자.

둘. 책임을 완수하는 해군이 되자.

. 전기를 갈고 닦는 해군이 되자.

넷. 전우애로 뭉쳐진 해군이 되자.

다섯. 싸우면 이기는 해군이 되자. 이상

 

 

<공군>
대한민국 공군 장병이라면 누구나 숙지해야 하는 공군 복무신조는 ‘공군의 목표’입니다.

 

공군의 목표

대한민국 공군은 항공우주력을 운영하여

첫째, 전쟁을 억제하고

둘째, 영공을 방위하며

셋째, 전쟁에서 승리하고

넷째, 국익증진과 세계평화에 기여한다.

 

 

<카투사>
대한민국 육군 카투사의 복무신조입니다. 한국어와 영어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미군에서 실시하는 군사 시험인 보드(board)에서 카투사들을 대상으로 시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카투사 복무신조

우리는 주한 미 8군에서 복무하는 대한민국 육군의 일원으로서 국토를 보위하고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며
조국 통일과 국위선양을 위해 다음 사항을 실천한다.


We do our best to accomplish given duties with a high soldier spirit to become
a role model of the ROKA soldiers.


첫째, 우리는 투철한 군인정신으로 부여된 임무에 최선을 다하며 대한민국 육군의 표상이 된다.

 

We abide by regulations and reinforce the combined combat power with positive and active working attitudes.

둘째, 우리는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고, 적극적이며 능동적인 근무자세로 한미 연합 전투력 증강에 기여한다.


We take pride in ourselves as a military ambassador and affirmatively encourage
the mutual relations between the two Armys.

셋째, 우리는 군사외교관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상호우호 증진의 초석이 된다.

 

마지막으로 미군 복무신조도 찾아보았습니다.

<미육군 복무신조>
미군에서 군사시험이나 진급식, 아침 점호 등 중요한 의식이 있을 때 항상 외우는 일종의 복무신조입니다. 레인저등 하위 편제에서 독자적인 복무신조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미육군 복무신조 Soldier’s Creed

I am an American Soldier.
나는 미육군 군인이다.
I am a Warrior and a member of a team.
나는 전사요 단체의 일원이다.
I serve the people of the United States and live the Army Values.
나는 미국 국민을 위해 복무하며 군사 덕목을 지킨다.
I will always place the mission first.
나는 반드시 맡은 임무를 우선적으로 실시한다.
I will never accept defeat.
나는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다.
I will never quit.
나는 포기하지 않는다.
I will never leave a fallen comrade.
나는 쓰러진 전우를 버리지 않는다.
I am disciplined, physically and mentally tough, trained and proficient in my warrior tasks and drills.
나는 몸과 마음을 강하게 하며, 군사 기술에 능통하도록 훈련한다.
I always maintain my arms, my equipment and myself.
나는 항상 무기와, 장비와, 내 자신을 정비한다.
I am an expert and I am a professional.
나는 숙련자요 전문가다.
I stand ready to deploy, engage, and destroy the enemies of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in close combat.
나는 미 합중국의 적을 근접 전투에서 교전하고 격퇴하기 위해 파견될 준비가 되었다.
I am a guardian of freedom and the American way of life.
나는 자유와 미국인의 삶의 양식을 수호한다.
I am an American Soldier.
나는 미국 군인이다.


지금까지 해군 복무신조 해군의 다짐, 공군 복무신조 공군의 목표, 카투사 복무신조, 미군 복무신조(미육군 복무신조)를 알아보았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국군 장병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