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 팁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정리 (썩은이, 윗니, 아랫니, 어금니, 송곳니, 새로운 이, 흔들리는 이 등)

by MrPaver 2020. 4. 30.

사람은 잠을 자는 동안 수많은 꿈을 꿉니다.
보통은 꿈 내용을 기억하지 못하지만 잠을 깨고 난 후에도 기억이 나는 강렬한 인상의 꿈들이 있습니다.
기분좋고 행복한 내용의 꿈이거나 불안하고 찜찜한 내용의 꿈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꿈들은 개인의 내면상태를 반영하거나 개인의 건강을 알려주기도 하고 해몽학적으로는 미래를 암시하기도 하기때문에 인상에 남는 꿈에 대해 해석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보통 ‘해몽’이라고 합니다.

그중 오늘은 ‘이빨 빠지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빨 빠지는 꿈은 좋은 꿈일까, 나쁜 꿈일까?

 

이빨 빠지는 꿈 해석은 일반적으로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빨 빠지는 꿈은 대부분 흉몽으로 분류합니다.

하지만, 항상 나쁜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빠지는 이빨의 종류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 윗니 빠지는 꿈

위쪽 이인 윗니가 빠지는 꿈의 경우, 자신보다 지위나 나이 등이 높은 사람에게 건강상에 혹은 금전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가족중에게는 부모님이나 형제자매 중 나보다 위인 사람에게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 아랫니 빠지는 꿈

아랫니가 빠지는 꿈은 가까운 사람의 불화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해몽학에서는 아랫니를 손아래 가족들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아랫니가 빠지는 꿈은 자식이나 조카, 사촌 동생들 등 자신의 아랫사람들로 인해 가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어금니 빠지는 꿈

어금니가 빠지는 꿈은 부모님에게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윗어금니는 아버지를 아랫어금니는 어머니를 의미한다고 하네요.

- 이 빠지는 꿈(모든 이 빠지는 꿈)

이가 전부 빠지는 꿈은 가족에게 안좋은 일이 닥칠 것, 연인과의 이별, 반려동물의 죽음, 오랫동안 노력해온 일의 무산 등의 악재를 의미하는 흉몽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이가 몽땅 빠지는 꿈은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부정적인 방향으로 큰 변화를 의미하는 경고몽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이 흔들리는 꿈

이가 흔들리는 꿈은 현재 본인의 심리상태를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빨 흔들리는 꿈을 꾸는 경우 보통 불안하거나 위태로운 심리상태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직장에 다니는 사람의 경우, 직장에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걸 의미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제까지 이빨 빠지는 꿈의 나쁜 경우만 말씀드렸는데 지금부터는 좋은 의미의 이빨 빠지는 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썩은이 빠지는 꿈

썩은이가 빠지는 꿈은 골치아팠던 일이 잘 해결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송곳니 빠지는 꿈

좋은 운으로 인해 이익을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이빨 자라는 꿈

이가 다시 자라는 꿈은 기다려왔던 일이 이루어지거나 새로운 구성원을 맞게 되는걸 의미한다고 합니다.

- 빠진 이를 다시 넣는 꿈

빠진 이빨을 다시 넣는 꿈은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나 해결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빠지는 꿈 해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히 이빨 빠지는 꿈도 있지만 송곳니 빠지는 꿈, 아랫니 빠지는 꿈, 윗니 빠지는 꿈, 어금니 빠지는 꿈, 이빨 모조리 빠지는 꿈, 새로운 이 나는 꿈 등 이의 종류와 이빨이 빠지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있을 수 있으니 이 빠지는 꿈 해몽이 궁금하시다면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해몽학에서 이는 ‘권력’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가 빠지는 꿈은 어떤 일이 잘 풀리지 않는 상황을 의미하게 되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안좋은 꿈을 꿨다고 너무 낙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꿈은 꿈일 뿐입니다. 앞으로의 행동과 생활에 참고하는 정도로만 받아들이시면 될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