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 팁

머리 자르는 꿈, 머리 빗는 꿈 등 머리와 관련된 꿈 해몽 정리

by MrPaver 2020. 5. 5.

지난 글에서는 머리가 빠지는 꿈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머리 자르는 꿈, 머리 빗는 꿈 등 머리와 관련된 꿈 해몽에 대해서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머리와 관련된 꿈 해몽

 

- 머리카락 잘리는 꿈(머리 자르는 꿈)

머리 잘리는 꿈은 길몽일 경우가 높다고 합니다. 해몽에서 머리카락은 근심걱정으로 풀이되는데, 이러한 근심걱정이 잘리게 되는 것이므로 머리 잘리는 꿈은 각종 근심걱정이 사라지고 노력한 것의 보상을 받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 머리 자르는 꿈은 물질적 풍요로움을 마음껏 맛보게 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다만, 머리를 억지로 자르는 꿈의 경우 부정적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다른사람 머리카락을 잘라주는 꿈(타인 머리 자르는 꿈)

현재 본인의 일에 의욕적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중간에 멈출 수도 있으나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자른 머리카락을 남에게 주거나 문밖으로 버리는 꿈

자른 머리카락을 남에게 주거나 문 밖으로 버리는 꿈 또한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꿈입니다. 근심 걱정이 서서히 해소되는 꿈으로 가정에는 안정이 찾아오고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변신에 대한 도전에 좋은 결과가 따를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또한, 패기가 넘치고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린다는 암시를 갖고있기 때문에 이사나 계약을 앞두고 있다면 자신 있게 밀어 붙여도 된다고 합니다.

 

- 머리카락이 검어지는 꿈(머리가 검게 변하는 꿈)

머리카락이 검어지면 부귀를 얻게 될, 머리가 백발이 되면 장수할 징조라고 합니다. 검은 머리는 몸이 건강하고 부귀를 누릴 수 있는 운세를 의미하니 머리가 검어지는 꿈을 꾸셨다면 의외의 행운(횡재수, 재물, 소득)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하는 꿈(머리가 하얘지는 꿈, 백발이 되는 꿈)

머리카락 전체가 하얗게 변하게 되면 한동안 어려움을 겪던 일이 원만하게 해결 될 징조라고 합니다. 예를들어, 시험에 응시했으면 합격을 의미하겠죠?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좋은 소식이 들릴 것을 의미합니다. 바라던 일이 이뤄지고 미흡했던 일, 걱정스런 일들이 해결되고 신분이 높아질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 배우자가 머리카락을 산발한 꿈

산발은 머리를 풀어 헤치는 것을 말하는데요, 좋은 뜻의 위 꿈들과는 다르게 배우자나 짝이 머리를 산발하는 꿈은 이성간의 문제가 발생해 마음이 편치 않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배우자가 머리카락을 산발하는 꿈은 비밀스러운 남녀교제가 이루어지거나 부정한 이성간의 접촉이 형성되어 시끄러운 일이 일어남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거나 좋지 않은 소문이 돌고 평가를 받을 수 있으므로 인간관계를 되돌아보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 대머리가 되는 꿈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걸 넘어서 완전히 다 빠져 대머리가 되는 꿈이라면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다는 뜻입니다. 휴식이 필요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머리카락 먹는 꿈

머리를 먹는 꿈은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주변에 나에 대해서 떠들고 다니는 사람이 있지않은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 머리카락이 길어지는 꿈(머리 자라는 꿈)
누군가의 도움을 통해서 어려움을 극복하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귀인이라 불리는 사람을 만날 수도 있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 머리카락을 불 태우는 꿈(머리 태우는 꿈)
불은 해몽에서 긍정적인 경우가 많으나 머리카락을 불 태우는 꿈은 구설수에 오르게 되거나 궂은일이 생기게 됨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다른 사람이 머리를 자르는 꿈
자신의 머리가 아닌 다른 사람이 머리를 자르고 있는 꿈은 그 사람에게 안좋은 일이 생기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머리 자르는 꿈을 비롯해 머리와 관련된 꿈들의 해석을 알아보았습니다.
머리가 잘리는 꿈, 머리가 빠지는 꿈, 대머리가 되는 꿈 등 머리와 관련된 꿈을 꾸고 나면 기분이 이상하고 불안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 꿈을 꾸고 나면 꿈에 대해 해몽을 찾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간밤에 꾼 꿈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살펴보시고 참고해보세요.

다만, 꿈과 해몽에 대해서 맹신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똑같은 소재의 꿈도 구체적인 상황(내가 하는건지 당하는건지와 같은)과 꿈을 꾼 시각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해몽은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증명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꿈 내용에 대해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해몽에 대해서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내용의 길몽이라면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하시면 되고, 불길한 내용의 흉몽이라면 당분간 좀 더 조심하고 자신의 주변을 되돌아보는 계기로 삼으면 됩니다.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