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 팁

유튜브 검색기록 개별삭제 방법(하나씩 따로따로 원하는 것만 삭제하는 방법)

by MrPaver 2023. 7. 1.

유튜브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하면 검색기록이 남습니다.
요즘은 유튜브 프리미엄 때문에 유튜브 계정을 가족들과 공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내가 검색한 내역을 보여주지 않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기록을 삭제하려고 찾아봐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내 프로필을 들어가서 삭제해야 하기 때문이죠…

유튜브 검색기록을 전체 삭제하는 방법을 잠시 알려드리자면
[내 계정 들어가기(유측상단 내 프로필 누르기) - 설정 - 전체 기록 관리]를 통해서 할 서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체 삭제가 아닌 내가 검색한 특정 키워드만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당연히 있습니다!
모든 기록을 삭제할 필요 없이 내가 검색한 기록 하나만 삭제가능한 개별기록 삭제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검색기록창 열기


(2) 삭제하고 싶은 검색기록을 왼쪽으로 밀기


(3) 삭제버튼 누르기

이제 삭제한 키워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유튜브 검색기록을 개별삭제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이 글을 통해서 방법을 알게되신 분들은 삭제 방법이 너무 쉬워서 어이없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검색기록도 왼쪽으로 밀 수 있다는 것을 다들 생각하지 못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그랬거든요ㅎㅎ)

그럼 오늘 알려드린 유튜브 검색기록 개별삭제 방법이 유익하셨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