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 팁

로또 당첨 요일 시간대 분석 - 로또 당첨 잘되는 요일은 언제일까?

by MrPaver 2022. 9. 25.

로또 1등 당첨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서로 다른 6개의 숫자가 모두 다 맞아 1등을 할 확률은 814만분의 1 이라고 합니다.
흔히 길을 가다 번개맞을 확률보다 낮다고 하죠.

그래서 이런 천운을 꿈꾸는 사람들은 조금이라도 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해 로또 명당을 찾기도 합니다. 그러나 전국 곳곳에 있는 로또 판매점은 너도 나도 명당이라 주장해 사는 입장에서는 진짜 명당인지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집 근처에 명당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명당까지 찾아가서 로또를 사기는 쉽지 않죠. 그렇다면 로또 당첨 확률이 가장 높은 요일을 노려보는 것을 어떨까요?
로또를 총괄하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진행한 로또 당첨 요일 분석을 통해 로또 당첨 높은 요일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자료를 보면 요일별 로또 판매량 비율과 요일별 로또 1등 당첨자 수 비율을 알 수 있습니다.

수치를 봤을 때 로또 당첨자가 가장 많이 배출된 요일은 바로 ‘토요일’입니다.

그 이후로는 금요일, 목요일, 수요일, 화요일, 월요일, 일요일 순으로 이어집니다.

요일별 로또 당첨자 수의 순서는 요일별 로또 판매량 순서와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결과는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확률적으로 로또 판매량이 많은 요일에 당연히 당첨자 수도 많이 나오겠죠.

사람들은 로또 추첨 다음날인 일요일에 가장 적게 로또를 구매하고 판매량은 점점 늘어 로또 추첨일인 토요일에 가장 많은 로또를 구매합니다.

그럼 여기서 우리가 로또 당첨 확률을 조금이라도 더 높일 수 있는 요일은 언제라고 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판매량 비율과 당첨자 비율의 비교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tv조선

위 그래프는 앞서 보여드렸던 요일별 로또 판매량 비율과 로또 당첨 비율을 막대그래프로 시각화 한 것입니다.

판매량 비율에 비해 당첨자 비율이 높은 요일이 두 곳이 있죠. 바로, 목요일과 일요일입니다.

따라서, 판매된 확률에 비해 당첨 확률이 높은 로또 사기에 좋은 길일은 ‘목요일’과 ‘토요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판매량에 비해 당첨이 덜 된 요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바로 ‘화요일’입니다.

따라서, ‘화요일’은 상대적으로 로또 당첨 확률이 낮은 흉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리하자면
로또 당첨 확률이 높은 요일은
1. 목요일
2. 토요일
이다.

로또 당청 확률이 낮은 요일은
화요일이다.




+ 로또 당첨 시간대는 어떻게 될까?
번외로, 로또 당첨이 잘되는 시간대도 알아보겠습니다.

로또 당첨 확률이 높은 시간대는
1. 저녁 7-8시 사이
2. 오후 4-5시 사이

라고 합니다.





오늘은 로또 당첨 확률이 높은 요일과 시간대를 알아보았습니다.

두 가지를 조합해서 로또 당첨 확률을 가장 높일 수 있는 시간대는
‘목요일 저녁 7-8시’라고 할 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이 제 글을 일고 로또 당첨 확률을 조금이라도 높이면 좋겠지만 로또 구매 요일과 시간대를 너무 신경쓰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위 자료에 따르면 요일별 시간대별 당첨 확률이 그렇게 차이나지 않는다는 점과 모두가 아시다시피 로또에 우리는 모두 같은 확률로 참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순전히 운이고 결국 될 사람은 되는 것이기에 너무 세세하게 신경쓰지 말고 맘편히 행복하게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덧붙여, 기획재정부의 자료에서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기획재정부 조사의 표본이 2013년 6월부터 2014년 6월까지로 표본이 전체 로또 당첨자 수에 비해 아주 일부라는 점도 참고하기면 로또를 더 맘편히 살 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