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 팁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방법은?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다시보기, 재확인 방법 알려드림)

by MrPaver 2020. 10. 31.

하루에도 몇번씩 오는 재난문자, 일을 하다보면 지나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난문자를 확인하려다가 잘못 터치하여 문자를 놓쳐버리기도 합니다.

 

놓쳐버린 재난문자를 확인하기위해 메시지를 켜봐도 재난문자는 뜨지 않습니다.

재난문자는 아이폰에서 바로보기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한번 지나간 메시지는 다시 확인할 수 없는 것이죠.

 

저도 지나간 재난문자를 확인하려고 메시지창을 켜봤지만 재난문자를 확인하지 못해 답답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지나간 아이폰 재난문자를 다시볼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방법으로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 아이폰 미리보기로 확인하기

2. 네이버 재난문자로 확인하기

3. 안전디딤돌(재난안전정보 포털앱)로 확인하기

4. 국민재난안전포털 웹사이트로 확인하기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방법 4가지>

 

1. 아이폰 미리보기로 확인하기

가장 빠르고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은 잠금화면에서 여러가지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해 지나간 재난문자들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 잠금화면의 아래에서 위쪽으로 스와이프 해준다.(손가락으로 위로 올려준다.)

 

- '긴급재난문자'를 눌러준다.

 

- 바로 직전 재난문자부터 예전에 수신된 재난문자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 자세히 확인하고 싶은 재난문자를 터치하면, 그 재난문자를 자세히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2. 네이버 '재난문자'로 확인하기

네이버 검색창에 '재난문자'를 검색하면 지나간 재난문자를 비롯해 지금까지 발송된 재난문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처럼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 원하는 지역의 재난문자만 확인할 수도 있고

 

옆의 탭을 이용하여 재난문자 외에 다른 재난정보, 안전정보들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3. 안전디딤돌 앱을 이용해 확인하기

'안전디딤돌'은 행정안전부에서 개발한 앱으로 재난 발생 시 또는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재난안전 정보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앱상단 중앙에 있는 '재난문자'를 누르면 지나간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공공안전경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에서 재난문자 수신거부를 설정하여 재난문자를 받아보지 않는 분들은 안전디딤돌 앱을 이용하면 긴급재난문자의 시끄러운 알림 없이 주요 문자를 받아볼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안전디딤돌'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4. 국민재난안전포털 웹사이트에서 확인하기

마지막으로, 국민재난안전포털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지난간 재난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정리가 불가능하고 링크를 하나 더 타고 들어가야 하니 가장 번거로운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좀더 공식적이고 자세한 재난안전정보를 원하신다면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 주소 : https://m.safekorea.go.kr/

 

 

 


오늘은 아이폰 재난문자 재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다시보기 방법을 통해 지나간 긴급재난문자도 확인하고, 재난안전정보에 좀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었기를 희망합니다.

 

모두 안전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