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 팁

10초만에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아이폰 재난문자 무음or진동 설정하기 방법,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알림 끄기 방법)

by MrPaver 2020. 10. 31.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

아래 순서에 따라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을 쉽게 끌 수 있습니다.

 

(1) ‘설정’에 들어간다.


(2) ‘설정’ 화면 하단에 ‘알림’ 들어간다.


(3) 스크롤을 내려 맨밑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 칸으로 이동한다.


(4) 초록색으로 켜진 단추를 눌러 수신 설정을 끈다.

여기서,
긴급재난문자 지진, 홍수, 태풍 등 자연재해재난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문자를
안전안내문자(구 공공안전경보) 황사, 미세먼지, 기상특보 등의 내용을 전달하는 문자를
의미합니다.

긴급재난문자는 생명과 직결되는 재해, 재난, 전쟁 등 긴급한 상황에서 발송되는 메시지이며 안전안내문자는 안전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전달할 목적으로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따라서, 코로나19 확진자 동선과 방문지 등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발송되는 문자는 안전안내문자에 해당합니다.
모든 재난문자를 한번에 끄는게 아니라 필요한 내용에 따라 취사선택하여 끌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두 항목 모두 스위치를 ON으로 활성화시키면 핸드폰 설정과 관계없이 60데시벨의 큰 소리로 알림이 옵니다.(아이폰 재난문자 소리조절 불가)
아이폰 무음모드(방해금지모드)를 해두더라도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알람도 울려서는 안되는 중요한 상황에서는 위 두가지 옵션을 모두 꺼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답니다.

그것은 위 방법으로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를 하면

소리가 울리지 않지만 메시지 또한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재난문자 알림을 끄더라도 다른 사람과 함께있다면 다른 사람의 알림을 통해 재난정보를 알 수 있지만

알림을 꺼버리면 혼자있는 경우에 재난상황을 인지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상황에 따라 매번 재난문자 알림을 껐다켰다하는 것도 상당히 번거로운 일일 것입니다.

이렇게 재난문자의 시끄러운 소리는 끄되, 재난문자를 받아보고 싶다면,
‘안전 디딤돌’ 앱을 사횽하시면 됩니다.

 

 

안전디딤돌 앱

광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광고아닙니다...

저도 처음에 이름만 보고 '뭐야 뭐이런 앱이 다있어?' 생각했는데 무려 행정안전부에서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이더군요!

 

안전디딤돌을 이용하면 재난정보 수신과 재난문자 알림을 사용자 편의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을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전디딤돌 메인화면

안전디딤돌 앱 메인화면입니다.
빨간색 네모 부분의 메뉴 탭을 통해 다양한 재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연재난, 사회재난, 시설정보, 생활안전으로 나누어져 있네요. 꽤나 전문적인 정보들이 많이 제공되어서 놀랐습니다.

일반 시민들이 일상생활하는 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근무하시는 특수직 전문직 종사자분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홈 화면 하단탭 맨 오른쪽을 보시면 [환경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는 위 사진처럼 재난문자 메시지를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신지역 설정을 통해 현재 지역과 상관없이 원하는 지역의 재난문자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알림소리 및 텍스트 설정을 통해 소리 알림을 받을 것인지, 진동 알림을 받을 것인지, 소리 알림을 기본으로 하지만 진동모드에서는 진동으로 알림을 받을 것인지 정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텍스트 글자 크기도 같은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디딤돌 다운로드는 안드로이드와 iOS 환경 모두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안전 디딤돌’을 검색하시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 끄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또,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차단을 하더라도 재난 문자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안전디딤돌 앱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작정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 끄기를 하지 마시고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무음 설정,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진동 설정, 아이폰 재난문자 위치 설정 등 다양한 수신설정방법을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정보를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천재지변이 또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모르는 것이니까요!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설정, 아이폰 재난무자 무음 설정, 아이폰 재난문자 진동 설정 등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과 관련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최대한 빨리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모두 안전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