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 팁

물레방아 테이프 커터기 사용법 알려드림(물레방아 테이프 커터기 리필하는 방법, 교체하는 방법, 테이프 가는 방법)

by MrPaver 2020. 10. 27.

유치원, 학교부터 회사 사무실, 그리고 공장까지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는 테이프 커터기!

 

그 모양이 흡사 물레방아를 닮았다고 해서 일명 '물레방아 테이프 커터기'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손잡이를 돌리면 테이프가 자동으로 잘라져 나오고, 테이프를 떼어서 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편합니다.

 

테이프를 다 쓰고 나면 새로운 테이프로 갈아서 장치에 부착시켜줘야 하는데요, 

항상 그 방향이 헷갈립니다ㅎㅎ

 

오늘은 테이프 커터키 리필하는 방법(테이프 교체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테이프 고정 바퀴 분리하기

테이프를 끼우는 바퀴를 분리해줍니다.

 

2. 새 테이프 끼우기

바퀴에 새로운 테이프를 끼워줍니다.

 

3. 바퀴를 몸체에 끼우기

바퀴를 몸체에 끼워줍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끼우는 방향입니다.

테이프의 끈적한 면이 하늘을 향하도록 꽂아줍니다.

4. 테이프를 당겨 회전 바퀴에 부착시켜주기

테이프를 당겨와 물레방아 부분에 해당하는 바퀴에 사진처럼 붙여줍니다.

 

5. 회전 바퀴 돌려주기

테이프 커터기의 기존 사용법대로 물레방아 바퀴를 돌려줍니다.

 

6.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지 확인하기

원래 사용하던 것처럼 테이프가 잘라져 나오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이프가 잘 잘라져 나오다가 한번씩 끊기는 경우가 있으니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줍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물레방아 테이프 커터기 사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도 이 물레방아 테이프 커터를 처음 사용할 때 테이프를 다 쓰고나서 새로 끼우는 법을 몰라 곤혹스러워했던 기억이 납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아 물레방아 테이프 커터기 사용법, 물레방아 테이프 커터기 리필하는 방법, 물레방아 테이프 커터기 교체하는 방법, 물레방아 테이프 커터기 테이프 가는 법 등 다양하게 검색하여 겨우 해결했었습니다.

저와 같은 시행착오를 겪으신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글을 마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 네이버에 물레방아 테이프 커터기를 치니 정말 다양한 회사의 테이프 커터기가 나오더군요. 또, 물레방아 테이프 커터기, 테이프 커터기, 테이프 커터, 테이프 디스펜서 등 이름도 참 다양합니다.

(그래도 전 물레방아 테이프 커터기가 가장 직관적으로 와닿고 정감있는듯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