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가을 풍경 사진 모음, 가을 단풍 사진 모음

by MrPaver 2019. 12. 1.

 저는 가을을 참 좋아합니다.

 꽃들이 인고의 시간을 참고 기다려 황홀하게 피워내듯이 나무들 또한 무더운 여름을 나고 아름다운 단풍과 열매를 피워내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고진감래(來)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 고사성어를 좌우명처럼 마음속에 새기고 삽니다. 쓴 것이 다하면 단 것이 온다는 뜻인데 힘든 일을 참고 노력하면 결국 즐거움이 온다는 우리 인간 삶속 일들의 진리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가을의 형형색색 나무들이야말로 이 고진감래라는 고사성어처럼 노력의 중요함을 잘 보여주지 않나하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사계절 중에서 가을을 가장 좋아하게 된 것도 이런 모습때문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황홀하게 빛을 발하는 형형색색의 나뭇잎들은 단지 나무들이 겨울을 준비하며 잎을 떨어뜨리기 위한 과정일 뿐이지만요... 

 가을이 점점 깊어져가는 가운데 오늘 저는 단풍을 느끼며 한적하게 공원에서 멍을 때렸답니다ㅎㅎ 

 파란 하늘아래에서 쨍한 단풍들을 바라보며 바스락거리는 낙엽소리를 듣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오늘은 제가 그간 조금씩 찍어온 가을 사진들을 모아봤어요~

 가을 풍경과 가을 단풍이 너무 예뻐서 카메라 셔터를 안누를 수가 없더라구요, 저랑 같이 제가 바라본 가을풍경 느껴보실래요?😄


단풍 나무, 은행나무, 버들, 갈대, 잣 열매 등등을 볼 수 있는 가을이 우리 계절에 있다는 것만으로 참 감사해지는 순간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