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 팁

내 군번 확인하기 _ 아주 간단한 군번 확인 방법 정리!

by MrPaver 2021. 11. 25.

이번에 1~2년차 예비군을 대상으로 하는 예비군 원격교육을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자신의 군번을 알아야 하는데 기억이 나질 않더군요... 고작 전역한지 1년밖에 안됐는데... 내 기억력.... 아님 군생활이 너무 편했나... (부정은 못하겠습니다...)

 

무튼 예비군 원격교육을 신청하며 찾아보게 된 군번 확인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하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예비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 인증버튼 클릭

예비군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yebigun1.mil.kr/dmobis/index_main.do

 

예비군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키는 최후의 보루! 예비군!

www.yebigun1.mil.kr

 

 

2. 인증하여 로그인하기

다양한 인증방법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간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합니다. (저는 카카오톡 지갑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였습니다.)

 

 

3. '나의 정보'에 커서 갖다대기

메인페이지 좌측에 있는 '나의 정보'칸에 커서만 갖다댑니다. 

 

4. '훈련 정보' 클릭

커서를 갖다대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 중에서 '훈련 정보'를 클릭합니다.

 

 

5. 내 군번 확인하기

아래와 같이 훈련 정보에서 군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예비군 연차와 함께 예비군부대, 소속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지금까지 받은 훈련내용 등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훈련일정을 선택하고 휴일예비군 신청하는 것도 훈련정보란에서 가능하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예비군 1년차 병아리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군번 확인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로그인 하고난 후 군번 확인을 어디서 해야할지 몰라 조금 헤맸는데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은 훈련 정보를 찾아 군번을 쉽게 확인하시면 좋겠네요.

 

 이상 간단한 군번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