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 팁

아이폰 단축어 지정된 URL 없음 해결하는 방법

by MrPaver 2020. 2. 10.

아이폰 단축어를 사용하시다가 다음과 같은 오류가 뜨셨나요?

 

아마 대부분 아이폰 유튜브 다운로드 단축어를 다운받으신 후 생긴 문제일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류의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똑같은 기능의 다른 단축어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한 이유가, 다운받은 단축어와 본인의 아이폰 ios가 호환되지 않기 때문이죠.

다운받은 단축어가 오래전 것이거나, 본인의 아이폰 ios가 최근 것이라면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애플의 경우 ios를 굉장히 빈번하게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충분히 발생할 수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아이폰으로 유튜브 다운로드 단축어를 다운받았는데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였고
다른 단축어를 다운받으니 해결되었습니다.

저같은 문제를 겪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처음에는 Youtube Ripper 단축어를 다운받았지만
지정된 URL 없음 문제가 발생하였고


다음으로 Download video from Youtube 를 사용하니 아무 문제 없이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 단축어는 검색창에 Youtube 를 검색했을때 맨 위에 뜨는 단축어 입니다.

 
이 밖에도 아이폰 단축어 호환 문제가 발생하시면 다른 단축어를 저처럼 검색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축어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단축어 공유 사이트에 올라온 것들 대부분 개인이 제작하여 만든 것이기 때문이죠ㅎㅎ
그러기에 종류도 다양하고, 방법도 조금씩 다를 수 있고, 호환되는 ios 종류도 다를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단축어 지정됨 URL 없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