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가격, 할인방법

교촌치킨 메뉴, 교촌치킨 메뉴추천

by MrPaver 2020. 1. 5.

 오늘 소개해드릴 치킨은 대한민국 대한민국 대표적인 간장치킨 전문점이 바로 ‘교촌치킨’입니다.
1978년 창업한 대구통닭이 간장치킨의 원조인데 그곳에서 일하던 직원이 나와 교촌치킨을 차린 것이라는 얘기가 있는데 믿거나 말거나이다...


 그 시작이 어찌됐든 교촌치킨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치킨입니다. 이제 거의 모든 치킨점에 있는 간장치킨 메뉴와는 달리 그 단맛과 짠맛의 조화가 알맞고 쉽게 질리지 않으며 무엇보다 치킨이 식어도 맛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보통 후라이드 치킨이 시간이 지나면 눅눅해지지만 교촌은 상대적으로 오래 바삭함을 유지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2000원 비싼 배달료와 프랜차이즈 지점별로 맛의 편차가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 간장치킨인 교촌치킨 메뉴와 교촌치킨 메뉴 추천을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글은
1. 교촌 메뉴 2. 교촌 메뉴 추천
의 순서입니다.


1. 교촌치킨 메뉴


 교촌치킨 메뉴판 입니다. 이 교촌 메뉴판은 대구 남산대신점 것이지만 교촌은 프랜차이즈이기에 메뉴에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2. 교촌치킨 메뉴추천


교촌 오리지날

 교촌치킨 오리지날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꾸준히 사랑받는 메뉴입니다. 달콤짭짤한 맛의 오묘한 교촌 간장소스는 아무리 많은 맛있는 메뉴가 출시돼도 결국 교촌 오리지날로 돌아가게 만듭니다.



교촌 허니시리즈 - 교촌 허니콤보

 교촌 허니시리즈 중에서도 교촌 허니콤보는 명실상부한 교촌치킨 인기메뉴입니다. 기존 교촌 오리지날 간장 베이스에다가 꿀을 입힌 것으로 바삭한 식감과 함께 단짠의 매력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실제로 교촌치킨 허니콤보는 다른 교촌 메뉴에 비해 튀김 옷이 조금 많은 편이고 치킨이 식어도 바삭함이 유지됩니다.



교촌살살 시리즈 - 교촌소이살살

 교촌치킨 소이살살은 양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맛있습니다. 소이살살치킨은 살살치킨에 소이소스와 파와 양파가 섞인 야채가 함께 제공되는데 쌀가루로 튀겨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에 새콤달콤한 소이소스, 그리고 아삭한 파책가 곁들여져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게다가 순살이여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교촌 라이스세트(교촌 라이스치킨)

 교촌 라이스치킨은 교촌치킨의 신메뉴인데 평이 나쁘지 않습니다. 저도 먹어보진 못했는데 광고처럼 쌀가루옷이 굉장히 바삭한 식감을 제공하고 교촌 라이스치킨과 함께 제공되는 교촌 크림치즈 소스, 교촌 허니갈릭 소스, 겉보리 소금과 함께 먹으면 훨씬 맛있다고 합니다. 또한 교촌치킨 라이스세트에는 교촌치킨 사이드 메뉴인 교촌 웨지감자가 있어서 양도 넉넉한 것 같습니다.



교촌 레드 시리즈 - 교촌 레드콤보

 교촌치킨 레드도 교촌치킨 인기메뉴 중 하나입니다. 교초치킨의 유일한 매운 치킨으로 국내산 청양고추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타 브랜드 매운 치킨 처럼 액체 형태의 매운 양념 치킨이 아니라 간장치킨 처럼 매운 소스를 치킨에 입힌 형태로 타 프랜차이즈의 매운 치킨과 차별화된 매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교촌치킨 사이드메뉴 추천

 교촌 사이드메뉴로도 추천할 것이 많습니다. 교촌치킨에는 많은 분들이 모르시지만 사이드메뉴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촌 웨지감자 3000원

 

교촌샐러드 4500원

 

교촌 닭갈비 볶음밥 3500원

 

교촌궁중닭갈비볶음밥 3500원

 

교촌고르곤치즈볼 5500원

 

교촌허니순살 소자 11000원

 

교촌퐁듀치즈볼 5500원

 

교촌에그인헬 9000원

 

교촌 마라떡볶이 9000원

 

교촌트리플꼬끄칩 9000원

 

교촌바삭먹태넛츠 8000원

 

케이준치킨샐러드 8000원

 

치킨소시지 12000원

 

 

 이렇게 오늘은 교촌 메뉴판으로 교촌치킨 메뉴를 살펴보고 교촌치킨 신메뉴, 교촌치킨 인기메뉴, 교촌치킨 사이드메뉴를 비롯하여 교촌치킨 메뉴 추천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교촌치킨은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 평균매출액 순위에서 전국 1등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맛있고 장사가 잘 된다는 뜻이겠죠?

모두 즐점, 즐저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