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 팁

아주 간단한 내 예비군 연차 확인하는 방법 _ feat. 군번 확인도 같이!

by MrPaver 2021. 11. 25.

1. 예비군 홈페이지에 접속(https://www.yebigun1.mil.kr/dmobis/index_main.do)하기

 중앙 우측에 인증 버튼을 눌러주세요.

 

 

2.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하기

 다양한 인증방법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본인에게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3. [나의 정보] - [훈련 정보] 순으로 들어가기

로그인 후 뜨는 메인페이지의 중앙 좌측에 있는 '나의 정보'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보이고 '훈련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4. 나의 예비군 연차 확인하기

나의 훈련정보에 들어가면 예비군 연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20년 9월에 전역하여 이제 1년차이네요ㅎㅎ)

 

훈련정보에는 연차 정보뿐만 아니라 부대, 소속, 군번, 동원구분 등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훈련내용 칸에서는 지금까지 받은 훈련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훈련일정 선택휴일예비군 훈련신청도 할 수 있으니 확인하시는 김에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 예비군 연차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예비군 원격교육 신청을 하면서 군번과 예비군 연차를 확인하여야 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 저의 정리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전에는 병무청에서 확인을 하였으나 병무청 홈페이지는 글씨도 많고 작아서 정보를 확인하기가 까다로웠는데 예비군 홈페이지가 개설되면서 예비군과 관련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훨씬 편리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수많은 예비군을 위한 홈페이지가 진작 개설되었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